본문 바로가기

기타

SQL 책 한권 샀습니다.

 


HEAD FIRST SQL

저자
린 베일리 지음
출판사
한빛미디어 | 2008-05-01 출간
카테고리
컴퓨터/IT
책소개
기본적인 쿼리부터 고급 쿼리 문까지, 필수 SQL 문법을 체계적...
가격비교

 

 

HEAD FIRST SQL

 

웹프로그래머에게 SQL이란 매일 밥먹는것보다 자주 다뤄온 것이지만

수년간의 직장 생활 동안 업무에 치이다보니

이 직업을 선택한 초기에 SQL학습을 하고 그후로 딱히 SQL에 대한 본격(?) 학습을

해본적이 없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

업무 처리 능력을 좀더 상향시켜보기 위해 SQL 서적을 한권 구매했습니다.

 

일이 좀 바빠서 아직 머릿말 밖엔 못 읽고 대충 훑어보기만 했는데

이거 책이 좀 특이한 것 같네요.

마치 그림책처럼 딱 봐도 읽기 편하게 재밌게 구성되어 있구요.

 

제가 HEAD FIRST 시리즈를 한번도 사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

이 시리즈가 컨셉이 원래 다 이렇게 그림책처럼 구성되어 있나요?

 

사실 나이 서른 넘어서 책보고 공부한다는게 참 어려워지고 있는걸 피부로 느끼는데

이렇게 구성되어 있는 책은 그래도 학습 진도가 술술 잘 나갈것 같네요.

 

물론 초보 학습용으로 추천되는 책인것 같습니다만, 어차피 실무 수년간 뛰면서도

근본적인 개념에 대해 부족한 사람은 많죠. (저 포함 ㅎㅎ)

그럴때 이런 책 슬슬 보면서 개념 정리 해나가면 좋을 것 같네요.

 

책 후반부에는 저도 실무에서 몰라서 못써봤던 고급 쿼리에 대해서도

딱 개념부터 그림으로 알기쉽게 설명되어 있는것 같구요.

 

강추입니다!

 

 
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  (0) 2014.05.15
읽기 좋은 코드가 좋은 코드다  (0) 2013.09.08